"소셜 빅 데이터"의 활용 의미와 사례
Program
- 09:00 - 09:20
- Registration & Networking
- 09:20 - 09:30
- Opening-고려대학교 컴퓨터학과 임해창 교수
- 09:30 - 10:00
- Keynote-트렌드란 무엇인가-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김난도 교수
- 10:00 - 10:30
- 주제발표01-빅 데이터 활용의 의의-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조성준 교수
- 10:30 - 10:50
- Break
- 10:50 - 11:20
- 주제발표02-트렌드 분석 방법론: 객관적 주관의 추세-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 11:20 - 11:50
- 주제발표03-리서치와 소셜 미디어 분석, 그리고 활용-TNS Korea 김용섭 부사장
- 11:50 - 13:10
- Lunch
- 13:10 - 13:40
- Case01-뷰티 트렌드 연구: 소비자 트렌드부터 제품 컨셉까지-아모레퍼시픽 미용연구팀 남용우 팀장
- 13:40 - 14:10
- Case02-제약업 OTC 제품의 커뮤니케이션 플래닝-유유제약 유원상 상무
- 14:10 - 14:40
- Case03-하이테크 제품 초기 시장 진입 전략-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서정치 부장
- 14:40 - 15:00
- Break
- 15:00 - 15:30
- Case04-매출 둔화 원인 진단과 커뮤니케이션 방향 수정-필립스전자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부문 마케팅 고원숙 부장
- 15:30 - 16:00
- Case05-소셜 미디어에 나타난 사회 이슈 읽기-KAIST 문화기술대학원 이원재 교수
- 16:00 - 16:30
- 주제발표04-소비자의 소비자에 의한 소비자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열린 사회와 그 적들-제일기획 마케팅전략본부장/제일 커뮤니케이션 연구소장 조경식 상무
- 16:30 - 17:00
- Closing
프로그램 및 발표자는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