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MW2024

BRAND
TREND
COMMUNICATION

데이터로 배우는 브랜드 데이터로 보는 트렌드 데이터로 만드는 커뮤니케이션 - 일하는 개인을 데이터로 무장시키다

일의 세계에서 데이터는 하나의 소통 언어이자,
아이디어를 확장하게 만드는 방법론이며,
매출을 이끌어내는 도구이다.
데이터로 소통하고, 아이디어를 얻고,
결과물을 얻기까지 데이터로 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 모시는글 -

2024년 4월, 바이브컴퍼니에서 후원하는
오피니언 마이닝 워크숍 19.0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오피니언 마이닝 워크숍은 빅데이터 분석의 의미를 찾는
오피니언 마이닝 워킹 그룹의 세미나인데요,
올해로 열 아홉번째를 맞이하였습니다.

일을 함에 있어 조직의 대표,
혹은 리더의 직관이나 경험에 따라
업무를 처리하고 실행에 옮기던 시대는 저물었습니다.
그렇다고 내/외부 커뮤니케이션만 잘한다고
일잘러로 평가받는 시대도 아닙니다.
때로는 백 마디의 말보다 하나의 데이터와
이에 대한 해석이 더 경쟁력을 가집니다.
지금은 상사나 고객을 설득하기 위해,
혹은 내부의 의사결정을 위해
데이터 없이는 아무것도 하기 힘든
데이터 리터러시(Data literacy)의 시대입니다.

우리의 일상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데이터는
일을 함에 있어 또 다른 소통의 언어이자,
아이디어를 위한 방법론이며,
매출을 이끌어내는 도구입니다.
이번 오피니언 마이닝 워크샵 2024에서는
개인이 데이터로 무장하게 되면
어떠한 일들이 나타나는지 살펴보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함께 하시고자 하는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포스코타워 역삼
이벤트홀 2F

  • 2024.04.26 금요일
  • 01:30 pm ~ 05:30 pm


얼리버드: 9만6천원(20% 할인) - VAT포함
일반참가: 12만원 - VAT포함
* 4월 12일(금) 18:00 까지 얼리버드 참가자에 한해 할인

- 프로그램 -

*최종 프로그램은 빠른 시일 내에 업데이트 할 예정이며,
세부 프로그램은 일부 수정 될 수 있습니다.

13:10 ~ 13:45 Registration
13:45 ~ 13:50 OMW Opening
13:50 ~ 14:20 데이터의 무늬:
의미있는 데이터를 관측하는 방법

생활변화관측소 김세화 연구원
14:20 ~ 14:30 디저트로 보는 소셜 데이터 10년사
생활변화관측소 신예은 연구원
14:30 ~ 15:00 1인시대 마케팅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 여명랑 사업부장
15:00 ~ 15:30 데이터로 본 공간 트렌드:
실험하는 공간, 습득하는 공간,
교감하는 공간

생활변화관측소 신수정 연구원
15:30 ~ 15:50 Coffee Break
15:50 ~ 16:20 브랜드 관측소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같이 놀고, 도전하고, 진화하는 브랜드

생활변화관측소 이원희 연구원
16:20 ~ 16:50 기획 = f(데이터)
LG전자 Customer eXperience Center
김영수 팀장
16:50 ~ 17:20 생활변화관측소가 주목하는
Next Agenda

생활변화관측소 박현영 소장
17:20 ~ 17:50 Closing

- 문의 -

교육이수증
발급
OMW 사무국(invite@omw.or.kr)으로 성함/소속/이메일/전화번호 기입 후 연락주십시오.
* 행사 종료 후 메일로 발송될 예정입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관련 문의는 OMW 사무국(invite@omw.or.kr)으로 연락 주십시오.
기타 문의 OMW 사무국(invite@omw.or.kr)



- 오피니언 마이닝 워크샵의 역사 -

OMW 2023 THE 18th OPINION MINING WORKSHOP
나이듦에 대하여
서울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401호 (2023.04.21)
OMW 2022 THE 17th OPINION MINING WORKSHOP
무한 복제의 시대, 고유함에 대하여
- 깊은, 유일한 경험 -

라이브 토크 (2022.04.28)
OMW 2021 THE 16th OPINION MINING WORKSHOP
콘텐츠 중심 시대의 Data-Driven Creative
- The Power of Data -

라이브 토크 (2021.04.22)
OMW 2020 THE 15.5th OPINION MINING WORKSHOP
디지털 아카이브의 서막
라이브 토크 (2020.10.08)
OMW 2020 THE 15th OPINION MINING WORKSHOP
바이러스와 함께 사는 삶
라이브 토크 (2020.07.03)
OMW 2019 THE 14.5th OPINION MINING WORKSHOP
Data Driven Contents for Communication
- 매스미디어 종말시대의 커뮤니케이션 -

서울파트너스하우스 컨벤션홀 (2019.10.18)
OMW 2019 THE 14th OPINION MINING WORKSHOP
데이터의 방대함, 키워드의 단순함
동대문 JW 메리어트 지하1층 그랜드 볼룸 (2019.04.25)
OMW 2018 THE 13th OPINION MINING WORKSHOP
개인의 역사,우리의 미래
서울시 코엑스 1층 그랜드 볼룸 103호 (2018.04.20)
OMW 2017 THE 12.5th OPINION MINING WORKSHOP
데이터가 말하다 - 빅데이터로 본 2018 트렌드
세종시 정보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 4층 (2017.10.17)
OMW 2017 THE 12th OPINION MINING WORKSHOP
기계를 움직이는 사람, 사람을 움직이는 기계
서울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103호 (2017.04.28)
세종시 정보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실 4층 (2017.04.20)
OMW 2016 THE 11th OPINION MINING WORKSHOP
RE:DISCOVER
신림동 쉐라톤 디큐브씨디 호텔 - 튤립 & 로즈룸 (2016.05.27)
OMW 2015 THE 10th OPINION MINING WORKSHOP
- OPINION MINING WEEK 2015

“사람, 사람을 바라보다”
서울 파트너스 하우스 (2015.04.14 ~ 2015.04.17)
OMW 2014 THE 9th OPINION MINING WORKSHOP
마음을 얻기 위해… Mining Minds
라움 - 마제스틱 볼룸 (2014.04.24)
OMW 2013 THE 8th OPINION MINING WORKSHOP
Big Data, a Different View to World
- 빅데이터, 세상을 바라보는 또다른 시각

라움 - 갤러리 홀 (2013.04.26)
OMW 2012 THE 7.5th OPINION MINING WORKSHOP
일상의 “관찰”과 “재발견”
via Social Big Data Analysis

서울파트너스하우스 한강홀 (2012.10.25)
OMW 2012 THE 7th OPINION MINING WORKSHOP
From Big Data to MicroTrend 
- “소셜 빅 데이터”의 활용 의미와 사례

엘타워 그레이스 홀 (2012.05.25)
OMW 2011 THE 6th OPINION MINING WORKSHOP
Becoming a SOCIAL Company
- “소셜컴퍼니”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전략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크리스탈 볼룸 (2011.05.20)
OMW 2010 THE 5th OPINION MINING WORKSHOP
삼청각 일화당 (2010.04.23)